생활의 정보:D2014. 4. 8. 16:18

[수지 죽전 산후조리원 ]다온유 산후조리원 투어 후기!

 

안녕하세요:D

오늘은 미뤄왔던 포스팅 대방출 하는날~

지난 주말 토요일에 다녀왔던 수지 죽전 지역에 있는 다온유 산후조리원 후기를 올릴까 합니다^^

 

지난달에 4군데의 조리원을 투어해보고 최종적으로 에스더 산후조리원에 예약을 했었는데요...

집이랑도 가깝고, 산부인과와 소아과가 한건물에 있고- ! 해서 결정한 조리원이었는데

사실 마음한켠엔 아직 오픈하지 않은 다온유 산후조리원이 있었다지요...:D

 

후기 하나 없는 조리원이었지만~ 기존 조리원보다 40~50만원 낮은 가격에(오픈가격) 집과도 가까워 남편이 오기도 편할 것 같구요^^

또.... 새로생기는 조리원인만큼 시설도 오래된 곳보다 깨끗하고 좋을 것이란 기대감에 오픈하자마자 투어를 해보기로 결심했었어요.

그래서 지난 3월부터 전화해서 언제 투어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4월 5일 부터 투어 가능하다는 문자가 딱!

 

4월 5일 토요일에 바로 투어갔었어요~ ㅎㅎ

 

죽전 보정동에 위치한 다온유 조리원은 대로변에 모서리에 있어서 찾기도 쉽고 주차장도 지하에 있어서 주차하기도 비교적 쉽습니다.

대로변이라 좀 시끄러울 것 같기도 하지만 다른 조리원들도 비슷한 처지라 크게 신경쓰진 않았어요.

 

 

다온유 산후조리원

 

 

총 9층 건물의 6층- 한층을 사용하고 있는 다온유 조리원....

헌데 엘리베이터를 타자마자  조리원 명도소송중.. 어쩌구 저쩌구...란 안내판이 보이더군요. 헐...

나중에 방문해서 물어보니 다온유 조리원과 상관없는 지금은 없어진 9층에 있던 산후조리원 이야기라고 하더라구요.

안심이긴 하지만 첫인상이 그리 유쾌하진 않았네요.

그 안내판때문에 꽤나 머리아프실듯. ;;;

 

[일단 입구!]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두번째 헐!

아직 공사가 안 끝났더라구요ㅡ,.ㅡ

원래 4월부터 오픈인데 소방법관련 공사때문에 인테리어 공사가 늦어졌다고 하시더라구요~

토요일 오후 2시쯤 방문했는데 먼저 오셔서 상담받고 있는 분들 많으시고 정신없어 보여서 우선 남편이랑 둘이 여기저기 둘러보았답니다.

 

딱 보이는 저 홀이 꽤나 넓었는데요. 저 곳을 면회실과 교육장으로 활용하실 거라네요~

요기 들어가서 바로 오른쪽에 신생아실 있답니다^^

 

 

[신생아실] 

 

 

[신생아실]

 

 

[식당]

 

 

[수유실] 

 

추가 설명

 

신생아실은 총 17개의 아기침대가 있었구요. 신생아실 사방에 총 4개의 CCTV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월 2일에 첫 아가가 입소한다고 하네요^^

 

번째 사진은 식당인데요. 부엌은 따로 없고 딱 저기 보이는 테이블만 있었어요...

아마도 음식을 다른곳에서 만들어서 갖고 오는듯 했고 산모들이 다 같이 식당에서 밥을 먹게된다고 합니다.

각방 식사 가능하냐고 하니 혼자 먹고 싶다고 하는 산모는 각방으로 가져다주신데요^^

 

알록달록 쿠션이 있는 네번째 사진은 바로 수유실!

다른곳의 수유실보다 꽤 넓직해보여서 좋았어요~ 유축기는 각방에 비치해놓는다고 하네요.

 

 

 

[복도]

 

 

[산모방 일반실] 

 

 

[산모방]

 

 

[화장실] 

 

[화장실]

 

추가 설명

 

전체 산모방은 총 19개 정도.

각 산모방에 번호키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사실... 조리원이란 곳이 공동현관이 오픈되어 있는 곳이다 보니 겁많은 저같은 사람에겐 요런 시설 딱인듯요.

 

아직 공사중이라 완성된 방을 못봤지만 샘플방을 3개정도 만들어두셨더군요. 침대가 2개씩 있어서 특실이냐고 여쭤보니 특실과 일반실이 따로 구분되진 않고 전체 방 중 3개만 퀸사이즈 침대 1개가 들어가고 나머지는 모두 침대 2개씩!! 들여놓는다고 하셨어요. 와우~

 

산모는 수유하느라 새벽에도 왔다갔다 해야되고 몸도 회복해야하는데 남편과 같은 침대를 쓰면 불편할거라고... 그래서 대부분의 방에 남편침대를 따로 둔다고 하네요. 퀸사이즈 침대 1개가 있는 방은 남편이 출장이나 같이 생활하지 않는 산모의 선택에 의해서 배분된다고 하셨구요.

 

 공사가 마무리 되지 않은 상태라 산모방에는 TV설치와 에어컨만 되어 있었답니다. 유축기가 각방에 비치되고 나머지는 다른 조리원과 비슷한 수준일거라고...

 

좌욕기를 여쭤보니 각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라고만 말씀하셨어요~

 

 

 

그 밖에...

 

마사지

- 산전 마사지 2회 + 산후 마사지 2회

 

만삭사진

- 파스텔 스튜디오

- 만삭사진과 신생아 50일 촬영권 제공

 

소아과 회진 주 2회

 

조리원 프로그램

- 산후요가 주 3회(월,수,금)

- 흑백,칼라모빌,배꼽상자만들기

- 산후 체형 관리 강의 및 교육

- 모유수유 교육

- 아기 마사지 교육 및 신생아 이유식 교육

 

자석사진 선착순 100명 무료 이벤트 

 

발조형물 선착순 100명 무료 이벤트

 

 

아직 완성된 시설 사진을 본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굉장히 넓직넓직하단 생각이 들었고 다용도실도 보이고-

흠잡을 것은 딱 하나... 인테리어를 새로해서 새집증후군 냄새가 나지 않을까..유해물질이 나오진 않을까 하는 걱정.

ㅜㅜ

 

오픈 특가로 8월 출산예정인 산모는 189만원에 해준다고 하니 정말 좋은 가격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아요*.*

원래는 250만원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선착순 100명까지만 오픈특가로 진행되고 예약은 4월 20일부터 받는다고 합니다.

 

상담을 받고 예약안내서 받아 나오는데 봉투를 보니 '이루산후조리원'이라고 찍혀져 있는거에요...

그래서 물어보니 이루산후조리원과 같은 원장님이 운영하시는 거라고. 하네요 ㅎㅎㅎ

 

공사는 4월 20일까지 완료할 예정이고 투어는 언제든 가능하지만 첫아기가 들어오는 5월 2일 이후에와야 제대로 된 시설을 보지 않겠느냐는 말에.... 남편과 다시 방문해볼 예정입니다.

 

다녀오면 다시 후기 올려볼께요^^

 

그럼 좋은 하루

 

 

 

 

경기도 용인시 보정동 1261-2 현타워 6층

문의 : 031-261-8888

 

 

Posted by bkllove